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보처리기사 실기 가결/주관식 비전공자 독학 가결 후기/실기공부 자료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5:05

    기다리고 기다리던 정보처리기사의 실기결과가 자신있습니다!! 테스트(시험)후, 한 달 반(을) 기다렸습니다.정보처리기사 가결 포스팅 꼭! 쓰고싶었지만 쓸수있을것같아요.심장이 두근두근하면서 결과를 보는 느낌은 정스토리 오랜만이였어요!!​ 정보 처리 기사 실기 후기 쓰다 보면 스토리이 길어지도록 핵심 정리부터 ​ 시험 회차:20하나 9년 하나회 차 필기, 실기 공부 기간: 길고 3개월 동안 사용한 교재:이기적(실기), 시자 새(필기)동영상:유수 샘(알고리즘)강우석 샘(총 정리)공부의 노하우:반복도 반복, 무작위 퀴즈 엑셀 파일 ​


    가능하면 온라인으로 신청!! 빠르면 빠를수록 집근처에서 시험가능!! 필기결과가 과인으로 과인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저는 정보처리기사의 실기일정을 착각하여 결국 대한민국산업인력공단에 직접 서류를 제출한 경우


    나는 차이나에 있어서 졸업 증명서를 민원 24에서 신청하고 이 사무실에서 아버지는 받아 한국 산업 인력 공단에 가서 신청을 했어요~!이 이야기는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는 거죠?실기 접수 일부 지상은 금방 메워지고 늦게 신청하면 집보다 먼 곳에서 시험을 치른다.


    제가 그런 경우입니다. 내가 경기도에 살았는데 실기접수를 늦게해서 마누라에서 시험을 봤다는...


    >


    감독관의 지도에 따라서 수험 번호 등 작성 습관란은 채점에 포함되지 않는데 샤프하게 풀어 지웠습니다.웃음)​ ​ 시험은 총 2시 노노 30분이 이상한지만 시험 시간 시간의 절반이 지 나쁜 없는 면 퇴실이 가능했었습니다. 모두 여유를 가지고 나쁘지 않는데 너무 기뻐서 부럽고 나는 가장 마지막까지 있었어요 가끔 많이 남았지만, 하나의 사건이라도 더 맞춘다는 소견에서 아무리 풀어도 모르는 C언어 사건.마지막답은 나쁘지 않았어요!!!ᄏᄏᄏ(딱 봐도 비전공자의 티팟팟 나쁘지 않습니다.) 아가미)


    1점 차로 불허가 된다면 너무 슬프잖아요. 그니까 마지막까지 힘내!


    >


    데이터베이스 만점을 목표로 삼아야 할 Database! 주관식으로 바뀌어서 과인서 얕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는 SQL 사고 주관식으로 다 쓰는 습관을 많이 했습니다.헷갈리는 부분이 되게 많았거든요.시험 전까지 헷갈리는 용어를 미친 듯이 봤는데 단답형으로 grant과 revoke가 왔어요.시험 후기 보니까 다들 허망했다고.그런데 기출사고를 보면 주관식으로 다 쓰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잘 준비하세요.나머지도 대부분 정보처리기사 실기출을 중심으로 과인이 왔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과목중에서 가장 달콤한 파트였는데 주관식이라 쉽지는 않은 과목입니다.후후, 데이터베이스도 이해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사고가 나면 주관식으로 답이 줄줄 오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랜덤테스트를 만들고 사고가 과오되면 답을 입력하는 엑셀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쓰려고 하면 안되는 것을 테스트로 알게 되었어요~!


    데이터베이스의 이야기의 정리 및 랜덤 테스트 ​ 내가 만든 공부 파 1설명은 다음에서 더 자세히 봅니다알고리즘, C, 자바 알고리즘 강의에서 디버깅 반드시와 샘은 스토리입니다만 알고리즘 디버깅 필수!!! 알고리즘 문제에 공백을 넣어서 디버깅을 하면 이것이 맞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저도 시험볼 때 대답하고 디버깅했는데 답이 나쁘지 않아서 수정했어요.유스셈의 알고리즘 강의 전체 고집 하나 구하고 시험 3주일 전 무렵에는 강우석 샘·강의에서 다시 들었어요 제가 직접 그리며 이해하고 보고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풀었습니다~!C, Java C, java도 1개를 제외하고 무난하였습니다.그저 문제 유형이 결과를 구하는 것이 나쁘지 않고 공백을 메우는 것이었습니다. ​ C, Java문제는 하나 7년부터 새롭게 나쁘지 않아서 온 유형이므로, 정보 처리 기사, 산업 기사 기출 문제를 끝내야 합니다~!그리고 매번 새로운 문법, 함수가 나쁘지 않게 당황하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세요.정보처리기사의 난이도가 매번 다르기 때문입니다.테스트 며칠후에 C.Java 기출문제를 푸는데 멘붕이었어요. 포인터, return값 등..www


    >


    아는사람한테 이것저것 물어본 자신 배우곤했어요~! 기출의 의문이 있을 때마다 새로운 함수들이 자신감을 가져와서 홀에서는 어려웠어요.시험공부하면서 도와준 지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다.


    >


    전산영어, 신기술전산영어와 신기술은 정예기 신세계... 정말 거의 모르는 이 얘기였습니다.여긴 모르면 이제 끝이라서......하지만 내가 공부하는 곳에서 단 하나!! 아는데 본인이 와서 점수든 몇 점이나 받았네요.허락한 지인의 말로는 요즘 IT동향 뉴스를 가끔 봐달래요. 이전에 본인의 답변 중 블록체인, 알파고 등이 화제가 됐던 IT 키워드였으니까요.ᄏ 이건 기출도 새롭게 용어정리를 해도 노력대비 성과가 댁무조는 파트다운에 맡겨야 할 것 같아요 ᄏ 업무프로세스 기출공부를 하면 도움이 되는 파트입니다 ! 헷갈리는 용어가 너무 많았는데 중견기업의 의사판정에 도움이 되는 선생님(sem)이라서 유치하게 외웠는데 본인이 왔습니다. 걱정했던 업무에서 점수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ᄏ


    >


    ​의 교재:이기적 정보 처리 기사 20일 8강의:유스셈, 강우석 섬 ​ 사실 이기적 교재에도 강의가 있지만, 나는 알고리즘의 공부는#유스셈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 강의별로 시간은 길지만 하나하나 자세하게 가르쳐 주세요~그리고 실기시험 준비 마무리 할때는 기사 퍼스트 #강우석삼강 추천 합니다~! (강우석삼의 목소리 개꿀~>_<)


    1. 데이터베이스 스토리 정리/랜덤 시험 2. 업무 프로세스 스토리 정리(기출 스토리를 포함)/랜덤 시험 3. 신기술, 전산 영어 이야기 정리/랜덤 테스트 4.C언어, JAVA언어 문법 정리 5.SQL용어 정리 및 예시 정리 ​ ​ ​의 실기 공부를 하면서 내가 공부를 제대로 하고 잇그와잉. 라는 소견이 있어서 자체 테스트 해보자는 심리로 엑셀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공부시간도 걸렸지만, 이 파일을 정리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p.s 그만큼 소중한 자료이고, 시험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그럼 ​ 나는 1주일 앞두고 책으로 공부하면 집중이 안 돼서 계속 랜덤 테스트만 돌려서 만났습니다 이 자료는 해피캠퍼스에 업로드 하였으니 확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 필기, 실기 공부 기간에 총 3개월 저는 실기 공부는 약 2개월을 했지만 직장 다닐 때는 하루에 1-2시간 2,3월은 필기 공부와 충의처럼 하루에 평균 6시간이나 했죠 ~!사실 공부기간은 사람마다 너무 천차만별이니까 참고해주세요 . ​ 나를 간단하게 소개하면 사범 대학 본과, China에서 대학원의 나, 컴퓨터에는 정 이야기 흥미 1도 없는 사람이였어요 ​ 그.로다 주변 지인들의 영향을 받고 코딩 공부를 하고 싶은 첫 1이미 서울 도전하게 된 것이 '#정보 처리 기사'였습니다. 전공자가 보기에는 쉬운 일도 많았지만 저는 어려웠습니다.모든 것이 새로웠습니다.​


    >


    시험 전까지 모르는게 많아서 어려웠던 이 이야기 '아내의 목소리' 시작할 때는 더 이상 예기할 것도 없었어요 쿠쿠쿠


    >


    이동 종종 자신의 방언 가끔 신기술 용어를 ᄏᄏ


    >


    포기하지 않고 해보니까 되더라고요~!


    >


    "합격"이라는 2문자를 본 이후 최근까지 공부하고 들어온 순간이 오버랩되고 치밀어 왔습니다. ㅠㅠㅋ ​ 2019년 1차 응시자(필기, 실기를 포함)중 합격률은 34%! 2019년 1차 응시자는 총 18,000여명이었고 합격자는 6,200명 정도 군요 ~(34퍼센트 안에 들어서 힘 괜찮아요 ㅠ.ㅠㅋㅋ)​ 2020년부터 정보 처리 기사 실기 시험 종목 등이 모두 변경하니 2019년에 될 수 있다면 반드시 자격증 취득했으면 좋겠어요 !​


    ​ 정보 처리 기사 2회 3회 준비를 하고 계신 분 압출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반드시 합격하기를 바랍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합격후기 참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