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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ADAS/자율주행 시스템의 시장 규모 전망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5:18

    IRS글로벌 기사 발췌. ​ 재팬 야노 경제 연구소는 ADAS/자율 주행 시스템의 세계 시장 연구를 실시, 시장 귀추와 채용 동향, 개별 지에용크들의 사업 전략을 밝히고 2030년까지 전 세계 신차 ADAS/자율 주행 시스템 탑재 수를 예측했다. <그림> ADAS/자율주행 시스템의 세계시장 규모 예측(단위: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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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해도 승용차 및 차량 중량 3.5t이하의 상업용 자동차의 신차에 탑재되는 자율 주행 시스템의 탑재량 기준 주식 2)20하나 8년 실적치, 2020년 이후는 예측 가프봉 연구의 자율 주행 시스템은 SAE(오메리카 자동차 기술 협회)의 자동화 수준 0~5까지 6단계 분류를 기준으로 차원 하나(운전 지원 기능 수준 2(부분의 적자 동화)등급 3(조건부 자동화)등급 4(고도의 자율 주행)등급 5(완전 자율 주행)에서 나쁘지 않고 누구냐?주 3)수준 2+는 SAE의 정의에는 없는 수준이며 야노 경제 연구소 분류 기준이다. 본 연구에서 예기하는 수준 2+는 운전자의 감시 시스템에 의한 핸즈 오프 기능이 나쁘지 않고 V2X(차량 간 ㆍ 도로-차량 간 통신)과 지도 정보를 이용하고 수준 2의 로보스토우(견실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한 시장 상황 20하나 8년 세계에서 ADAS(처음 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자율 주행 시스템의 탑재량은 전년 대비 24.3%의 2,385만 4,000대였다. 자율 주행의 수준별로 보면 하나 폰/오메리카/유럽의 신차에 자동 브레이크 및 충돌 경보 등에서 보통화가 진행되고 있는 ADAS레벨 하나 이 2, 하나하나 만 8,000대로서 세계 시장의 88.7%를 차지하고 있다. 스티어링 조타와 브레이크/가속을 동시에 자동화하는 수준 2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270만 4,000대로 20하나 8년부터 하나 폰/유럽의 자동차 회사를 중심으로 고급 승용차에서 중급 승용차까지 탑재 차량이 일고 있다. 현재는 LKS(차선 유지 지원)와 ACC(차간 거리 제어)를 조합해 차선 중앙부를 자동 주행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것이 한창이지만, 고급 자동차에서는 드라이버의 지시기 조작에 의한 오토레인 체인지(자동차선 변경)나, 드라이버가 내린 후에 키를 나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작해 자동적으로 주차하는 리모트 파킹 등이 실용화되고 있다.역시 20하나 7년부터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운전자의 감시 시스템, 이하 DMS), 고 정밀 지도(HD맵)을 사용한 고속 도로 한정 핸즈 오프 기능을 제너럴 모터스(GM)으로 채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DMS에 의한 핸즈 오프 기능과 V2X(차량 간 ㆍ 도로-차량 간 통신)과 지도 정보를 이용하고 로보토우스(견실성을 높이는 것을 수준 2+라고 정의하고 시장 규모를 산출했지만 GM의 해당 시스템은 수준 2+에 상응합니다. 20하나 8년 양산된 것은 GM밑에 나쁘지 않아의 차종만 있었기 때문에 탑재량은 2,000대이지만 2020년까지는 하나 폰/오메리카/중국 시장의 고급 자동차를 중심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2. 주목해야 하는 이슈 2023년 수준 2/수준 2+의 처음 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차원 하나의 탑재량을 추월 2020년 이후 가장 크게 성장하게 되는 분야는 수준 2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다. 수준 2와 수준 2+을 맞춘 전 세계의 탑재량은 2020년에 595만 8,000대, 2023년에는 차원 하나 탑재량을 능가한 3,295만 3하나 90대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이후는 판매 대수가 많은 중급 자동차를 중심으로 하나 폰/오메리카/유럽에서 레벨 2의 탑재가 진행되어 중국에서도 시장이 형성될 것이다. 역시 레벨 2+20하나 8년 양산된 것이 GM의 한 차종 풍이깅 하지만 이제부터 고급 자동차에서는 DMS에 의한 고속 도로 한정 핸즈 오프 기능을 채용하고, V2X과 지도 정보를 활용한 시스템도 채용되는 것이므로 2020년에 27만 3,000대, 2023년에는 508만 4하나 90대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3. 미래 전망 2030년 세계 ADAS/자율 주행 시스템의 탑재량은 8,390만 5,000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 주행의 수준별로 보면 수준 하나 은 2025년 이후 하나 폰/오메리카/유럽/중국에서 ASEAN열강, 인도 같은 신흥 정부에서 수요가 옮겨졌으며 2025년 2,060만대부터 감소하고 2030년의 탑재량은 하나, 274만 5,000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준 2와 수준 2+를 합치면 2025년에는 4,357만 4,000대, 2030년에는 5,2개 세 만대에 이르는 가장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025년 이후는 V2X의 보급이 하나 폰/오메리카/유럽/중국에서 이뤄지는 것이어서 대부분의 차량이 레벨 2때는 수준 2+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탑재하고 2030년 수준 2+탑재량은 수준 2를 넘는 3, 하나하나 0만 6,000대로 성장할 것이다.레벨 3의 자율 주행 시스템과 관련해서는 2025년 이후, 레벨 3으로 레벨 4의 시스템 비용의 차이가 축소, 승용차(자가용에서도 고급 차를 중심으로 수준 3에서 레벨 4(고속 도로 국한)로 전환될 것이며 2030년에는 373만대 정도로 크게 증가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 시스템과 관련해서는 하나 폰/오메리카/유럽/중국에서 2020년부터 카스에오/라이드 점유율, 대중 교통, 물류 등으로 자율 주행 차의 시험적 이용을 시작, 2023~2024년경에 본격적인 실용 기간을 두고 2025년 이후부터 확대된다.특히 중국에서는 ICV(Intelligent Connected Vehicle)기술 개발과 보급을 정부가 후원하고 있으며 V2X를 이용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주행이 스마트 시티 실증 시험구에서 실시되고 있다. 그러므로 중국에서 레벨 4자율 주행 시스템의 수요는 2025년 이후 늘어날 전망이다. 레벨 4/5의 세계 탑재 재수는 2025년에는 하나 79만 5,600대이지만 2030년에는 상업용 자동차뿐만 아니라 자동차(자가용으로 탑재도 열리게 되고, 하나 530만대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https://www.yano.co.jp/press-release/show/press_id/2개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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